Apple, MagSafe 탑재한 iPad Pro 재설계 계획이 장애물에 부딪히다

2022. 1. 18. 23:51IT 이야기-애플

반응형

 

 

 

안녕하세요 21세기이야기꾼입니다.

최근 Apple 제품의 소식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선 해외 기사 번역본을 보신 후 제 생각을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사의 정확한 뉘앙스를 원하신다면 링크를 반드시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 Apple, MagSafe 탑재한 iPad Pro 재설계 계획이 장애물에 부딪히다

 

iPad Pro의 Magsafe 탑재는 어떤 방식으로 실현될까(사진 출처: 9to5Mac)

Apple은 올해 새로운 iPad Pro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전 소문에 따르면 Apple은 뒷면이 유리로 되어 있고 무선 충전이 가능한 새로운 디자인을 실험하고 있다고 합니다. 회사는 여전히 2022년 iPad Pro에 MagSafe를 도입하기를 원하지만 9to5Mac은 소문의 유리 디자인이 폐기되었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Apple의 디자인 계획에 정통한 소식통은 9to5Mac에 아이패드 뒷면에 유리를 사용하는 것이 손상되기 쉽고 제품을 훨씬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회사가 확신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알루미늄 후면을 사용하면 장치를 MagSafe 충전기와 호환되도록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우리 소식통에 따르면 회사는 더 큰 Apple 로고(새로운 MacBook Pro의 로고와 유사)가 있는 iPad Pro 프로토타입을 개발했지만 이것은 유리로 만들어졌습니다. 결과적으로 유리 로고를 통해 힘이 전달됩니다. 또한 프로토타입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더 강한 자석을 가지고 있으며 iPhone용 MagSafe보다 더 빠른 속도로 충전을 지원합니다.

우리가 보고할 수 있는 새로운 iPad Pro에 대한 다른 정보에는 더 큰 배터리(일부 사용자는 Magic Keyboard가 과도한 배터리 소모를 유발한다고 불평하기 때문에 훌륭함), iPhone 13과 유사한 카메라 모듈 및 새로운 칩이 포함됩니다. Apple이 M2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도 출시할 계획이라는 소문이 있기 때문에 2022년형 iPad Pro에도 M2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이전에 9to5Mac의 소식통은 애플이 12.9인치보다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Pad 모델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이는 블룸버그의 이전 소문을 뒷받침합니다. 우리는 또한 회사가 디스플레이에 노치가 있는 iPad의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다른 제품과 유사하게 변경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지만 이러한 변경 사항은 실험적일 뿐이며 올해 모델에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사 출처: https://9to5mac.com/2022/01/14/apple-hits-roadblock-in-plans-to-redesign-ipad-pro-with-magsafe/

 

 

2. 어떠한 형태로든 올해 iPad Pro는 나올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합니다-21세기이야기꾼의 관점

iPad Pro가 업그레이드 되는 소식이 감흥이 없다거나, 기대가 낮은 것은 아니지만 2022년은 Apple Silicon Transition이 성대하게 끝나는 것을 밝히면서 새로운 비전을 보여줘야하는 해입니다. 즉 M1 시리즈의 완성과 더불어 M2로 비전을 보여줘야한다는 것이죠. 즉 M2로 비전을 보여준다면 그 첫 기기는 iPad Pro가 아니라 Macbook일 것입니다. 

 

즉 M2 Mac 시리즈가 먼저 공개가 된 후에나 M2 iPad Pro가 나올 것으로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2022년에 iPad Pro보다는 iPad Air와 일반 iPad의 업데이트 정도만이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다만 iPad Pro에 새로 탑재될 기술이 무엇일지는 계속 이야기가 나오겠죠.

 

개인적으로 Magsafe가 나오더라도 기기의 강도가 걱정이 됩니다. 우선 지금의 iPad Pro도 휨현상에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Magsafe를 탑재하기 위해 유리로 뒷판을 바꾼다면 휘는 것이 아니라 더 크게 파손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그렇다고 Macbook에 들어간 Magsafe로 하기엔 포트가 늘어나버려서 기능적, 심미적으로도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과연 iPad용 Magic Keyboard가 어떻게 변할지도 기대할 부분이죠. 처음 이 액세서리가 나왔을 때 앞으로의 컴퓨터는 컴퓨터가 아닐 수 있다는 것을 모토로 iPad Pro에 Magic Keyboard를 부착하여 마치 노트북과 같은 모습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줬죠. 그러나 각도가 한정되어있고, 애플 펜슬을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있다는 지적은 끊이지 않고 있었습니다. 

 

올 한 해는 AR/VR Headset, Apple Silicon iMac, Mac Pro, M2 Mac 등 iPad Pro의 리뉴얼보다 더 중요한 소식들이 있기 때문에 iPad Pro 관련 내용은 올해 하반기에 M2가 나오는 시점부터 주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