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5.2, iPadOS 15.2, macOS 12.1 배포

2021. 12. 15. 23:48IT 이야기-애플

반응형

안녕하세요 21세기이야기꾼입니다.

어제 iOS와 iPadOS는 15.2가, 그리고 macOS는 12.1, watchOS 8.3이 배포가 되었죠.

 

앱 개인 정보 보호 리포트 및 디지털 유산 프로그램 등 여러 기능이 추가되었고, 기타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오늘은 주요 변경점 위주로 다뤄보겠습니다.

 

1. 비슷한 듯 다른 iOS 15.2, ipadOS 15.2

출처: Apple

 

 

iOS와 ipadOS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부분이 있죠. 우선 하드웨어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이로 인해 파생되는 차이점이 몇 가지 있지만 이번 포스트에서는 각 디바이스의 OS를 중심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iOS와 ipadOS에 공통으로 적용된 변경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2. Apple ID(디지털 유산 프로그램), 3. TV앱

 

1번은 네트워크 활동 및 지난 7일간 사용자의 위치, 사진, 카메라, 마이크, 연락처에 접근한 빈도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고, 2번은 사용자의 사망 시 iCloud 계정 및 개인 정보에 접근이 가능한 유산 관리자를 지정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마지막 3번은 스토어 탭을 사용하여 영화를 한 곳에서 찾아보고, 구입 및 대여를 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다음은 iOS에만 해당하는 내용으로 Carplay가 있습니다. Apple 지도에서 지원되는 도시의 회전 차선, 중앙 차선, 자전거 도로, 보행자 횡단보도 등의 도로 세부 정보가 포함된 향상된 도시 지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2. macOS Monterey 12.1 배포

macOS Monterey(출처: WWDC21 캡처)

macOS Monterey 12.1에는 네 가지의 기능이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그 중 두 개인 Apple ID(디지털 유산 프로그램), TV앱은 위와 같은 내용이므로 생략하고 macOS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변경점 두 가지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Shareplay

2. 사진

 

1의 Shareplay는 Apple TV앱, Apple Music 및 그 외에 지원되는 앱의 콘텐츠를 Facetime을 통하여 함께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공유된 제어를 통해 모든 사용자가 일시정지, 재생, 되감기 또는 빨리 감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화면 공유를 통해 Facetime을 통해 통화중인 모든 사용자가 사진을 보거나 웹을 탑색하거나 서로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의 경우 인터페이스 개선 및 애니메이션 및 전환 스타일, 여러개 이미지가 콜라주로 새롭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3. 정리하며

그 외에도 watchOS8.3, HomePod Software 15.2가 공개되었습니다. 허나 이 두 업데이트에서는 눈에 띄는 큰 변화가 없었기에 다루지 않았습니다만 두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폰13ProMax와 M1맥북에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 macOS를 Monterey로 업그레이드 하지는 않았네요. 저는 조금 더 원하는 기능이 나오고 잔버그가 조금 더 수정이 되면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신 iOS의 경우 업데이트가 뜨면 바로바로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매일같이 사용하다보니 버그 수정 및 성능 개선이 조금 더 와닿을 것 같기 때문이죠.

 

다음 기기는 iPad가 될지 Mac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Universal Control이 나오는 시점에 업데이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모두들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